줄넘기 3일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초에 돈 안들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찾던 중 시크릿가든에서 길라임의 줄넘기 모습에 완전 반해서 그래! 줄넘기야! 멋져멋져. 당장 줄넘기를 골라대기 시작했는데 나이키, 김수열 줄넘기 등 여러 줄넘기 중 가장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선수용 줄넘기(6,000원대)를 구입. 내 키에 맞추고 하루 딱 하고는 다시 장롱속.

멋진 여자 길라임 줄넘기 모음
http://gall.dcinside.com/list.php?id=hajiwon&no=61608
(길라임이 사용하는 줄넘기는 나이키 줄넘기)

2월 들어와 다시 한번 심기일전하여 길라임처럼 옥상에서 줄넘기를 시작. 아이폰 어플 바른생활로 하루하루 체크하며 온 것이 어제로 3일째. 작심삼일은 간신히 넘어가고 있다. 1일째 1,000개, 2일째 1,200개, 3일째 1,500개.
평균 운동이 되는 줄넘기는 하루 2,000개씩은 해야하고 두발로 뛰기 보다는 한발씩 두번 뛰고 교체하는 방법으로 줄넘기를 하라고 하더군요.  

첫 날은 정말 줄에 너무 걸려서 짜증이 날 정도였습니다. 100번 뛰는데 50번은 걸린 듯-_-; 그리고 이틀째는 조금 그 횟수가 줄었습니다. 그런데 3일째는 200번을 한번도 걸리지 않고 스트레이트로 뛰더군요. 와, 신기. 뭔가 몸이 줄넘기의 탄력을 이해하는 듯 했습니다. 넘다보면 한 700-800개부터 땀이 나기 시작합니다. 몸이 풀리기 시작하구요. 한 20분 정도 걸립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자고 나면 온 몸이 아프고 특히 팔에 힘을 줘서 그런지 팔이 아프더군요. 이거랑 복근운동이랑 같이 하면 더 좋을 거 같단 생각을 합니다.

줄넘기는 전신운동에 지구력도 향상시켜주는 운동이라 연예인들도 다이어트 운동으로 많이 하고 있구요. 그런데 전 횟수만 중요하게 생각하고 3일 내내 뛰었는데 줄넘기에 대해 다시 찾아보니 100번 뛰고 1분 쉬고 하는 방법으로 하면 체지방이 분해되는 게 아니라 배만 고파지니까 1분에 120회 정도의 속도로 1분하고 2분 휴식을 취하는 방법으로 3~5회 정도 반복해서 15분이상 실시. 실력이 늘면 뛰는 시간을 1분이상으로 늘리고 쉬는 시간을 2분 이하로 줄여 운동량을 늘리며 약하게 중간에 쉬지 않고 20분 이상을 계속 하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물론 시작 전후로 스트레칭이나 걷기 운동으로 몸을 먼저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웜업으로 몸에 땀을 좀 낸 후 줄넘기 시작.


줄넘기 올바른 자세
허리는 곧게 펴고,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팔은 최대한 몸통에 붙이고 팔꿈치는 살짝 뒤로 뺀 후, 손목으로 손잡이를 돌립니다. 점프는 지면에서 3cm 이상 하지 않도록 가볍게 무릎의 탄력을 이용해서 앞꿈치로만 하세요

오늘부터는 최소 20분 이상 뛰어야 그 때부터 지방이 소모된다는 걸 잊지 말고 오늘 다시 한번 시도해 봐야겠습니다. 평균 줄넘기는 한 30분 정도가 좋을 거 같고 끝나고 난 뒤 족욕같은걸 해 주면 더 좋을 거 같네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