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 BRAND 1

1. 브랜드해부학


 


어려울수록 쉽게 돈버는 불황 속에서 호황하는 브랜드


 


A. 불황시 소비 스타일


– 소비 스타일은 좀처럼 바뀌지 않는다.


– 가격이 민감해 진다.


– 인터넷 통한 정보를 통해 구매 확신을 찾는다. 
– 대체 브랜드 및 대체 상품을 찾는다. 나름 소비자는 합리적으로 생각하여 충동구매를 자제하고 정보 탐색을 통해 소비시점 고려, 소비 포기등을 한다. 소비에 의미를 두어 가치를 매기게 되어 합리적 가격선을 맞춘다.


 


B. 불황을 이기는 전략


– 성장 및 불황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기획한다.


– 불황이 시작되면 먼저 경쟁자의 A급 매장을 점검하여 확보한다.


– 사표쓰고 쏟아져 나오는 우수한 인력을 잡아 충원한다.


– 1등 브랜드와 경쟁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공격한다.


– 불황을 마케팅으로 하는 강력한 저가 신규 브랜드를 만든다. 사람들은 신선하고 트렌디한 저가, 기존 저가 브랜드보다 신규 저가 브랜드를 선호한다.


– 한국이 불황이면 세계로 나간다. 둘 중 하나는 호황이라는 것이 인간의 세계다. 이미 해외에서 사라진 브랜드가 한국에서 명품이 되어 기사회생 하는 것도 있고 한국에서 철수한 브랜드가 중국에서 명품대열에 끼어있는 경우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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