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종일 읽은 맞벌이부부 10년 10억 모으기

어제 하루종일 맞벌이부부 10년 10억 모으기  
( http://cafe.daum.net/10in10 ) 에 있는 글들을 읽었다. 와.. 이제서야 내가 처한 현실의 모습이 보였다. 순간 그동안 아무 생각없이 살았던 내 모습이 얼마나 잘못되었는지..동생으로부터 들은 몇십년치 욕과 맞먹는 충격이였다.

재테크에 대해 너무 모르는게 나에게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할지 근검절약이 얼마나 중요한지 저축이라는게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뼈저리게 느끼게 했다. (또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빚더미에 앉아있는지, 또 그걸 이겨내기 위해 힘겹게 자기와의 싸움을 하고 있는지…돈 때문에 가족관계가 부부관계가 한순간에 엉망이 되는지…)

무조건 안 먹고 안 쓰는게 좋은 것이 아니다.  돈을 써야할 곳에 제대로 써야 그것이 진정한 재테크이며 제대로 된 인생이라는 거. 한번 쓰기 시작하면 쉽게 낭비하게 되고 한번 저축하게 되면 재미붙여 저축의 돈이 점점 늘어난다는 진실. 지금부터라도 수입의 70-80%를 저금으로, 몫돈 만들 때까지 절약적인 생활을.

7 comments Add yours
  1. 나처럼 혼자 살면 약간 큰 빚을 얻어 집을 구하고 그 빚을 갚아나가는 방법도 괜찮을듯 싶음. 난 저금은 잘 못해도 빚을 지고 사는건 잘 못참아서 말이지. 재태크나 돈 굴리는 것도 다 개인적인 성향에 기초해서 작전을 짜 나가야하지 않을까..

  2. 그나저나 10년에 10억이란 돈을 과연 모을 수 있는 것인가! 나도 10년에 1억은 모으겠지만 10억이라니…

  3. 경재를 알고싶어서, 두달전부터 이코노미21를 보고있소. 샬님에게도 권하오. 적어도 용어에 익숙해지고, 구라(?)라도 한마디 할수있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