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책쓰기가 답이다

출간계획서
1. 기획의도 : 왜 이 책을 쓰고자 하는지 의도를 자세히. 차별화점
2. 가제 : 책의 주제나 콘셉트가 담겨있는 제목, 제목만 보고도 이 책이 무엇을 말하는지 알아야함
3. 예상 원고 내용 : 쓰고자 하는 책의 내용. 각장에 들어있는 각 꼭지에 어떤 내용이 들어가는지 상세히
4. 저자 프로필 : 저자 스펙, 경쟁력 풀어서
5. 타깃 독자 : 책 기획시 염두한 연령층
6. 경쟁 도서 : 기존에 비슷한 주제나 콘셉트를 가진 책들을 세밀하게 비교 분석한 뒤 그 책들과 자신이 쓰는 책의 장점을 설명하듯 쓴다.
7. 집필 기간 : 원고 쓰기를 언제 시작해서 언제 마칠 것인지 데드라인
8. 마케팅 전략 : 출간 기념회나 강연, 블로그 마케팅 등

제목 정하기
-서술형보다 형용사, 부사, 감탄사 등이 들어간다.
-직설적인 제목보다는 비유적, 은유적인 제목이 좋다
-제목의 길이에 연연하지 않는다
-제목을 들었을 때 책의 콘셉트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초고집필하기
-소요 기간 2~3개월
-집중 하루 2시간

다른 저자의 글을 그대로 인용시
-해당 출판사에 인용을 해도 되는지, 문의하거나 반드시 출처(저자명, 책 제목)를 밝혀야한다.
(출판사로부터 인용 허락 메일을 받는 것이 좋다)

프로필 쓰기
-자신의 이력과 함께 꿈, 비전, 목표, 지향하는 가치관, 인생관, 관심사를 적어라.

출판사와 계약시 원칙
-인세(계약금), 출간일정, 저자 증정부수, 제목, 원고수정범위

 

이 책도 거의 반 이상은 제대로 된 콘텐츠가 없다 느꼈는데.
혹시나 해서 검색해 보니 이 사람이 그 사람이구나.
[뉴스타파] 천재 작가의 280만원 짜리 책쓰기 비법서, 들여다보니 표절 범벅
2
7권 중 21권 표절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