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일본 컬쳐 키워드 3가지

국내 상륙한 일본 문화 중 눈에 띄는 키워드 3가지

1. 일본에 온 기분 – 북 오프(BOOK-OFF) 서울역 점
일본 전역에 깔려있는 중고책서점 북 오프가 한국, 그것도 서울역에 오픈. 오픈한 지 며칠되지 않았지만 이미 많은 만화 매니아들이 왔다 갔으며 6개월뒤엔 국내서적도 다룬다고. 현재 직원들도 일본에서 공수되었는지 한명 빼 놓고 한국말을 잘 못한다. 비싼 가격의 일본 서적을 한국에서 구입했다면 새 책 같은 중고책을 쉽게 구할 수 있는 좋은 기회. 우리나라 중고서점도 이렇게 깨끗하게 체인화되길 바라며.

일본 북 오프 http://www.bookoff.co.jp

2006.04.03 / canon 350d NANA

2. 주인님, 돌아오셨습니까 <메이드 카페 아무아무>
일본에서 유행하던 메이드 카페가 한국 한복판 명동에 상륙. 일본에서는 게임이나 만화에서 튀어나온 듯한 하녀 복장의 여자들이 같이 놀아주고 얘기도 하고 심지어 마사지까지 해 주지만, 한국에서는 정서적인 요인을 감안하여 서빙과 사진 촬영, 게임까지 같이 한다고 한다. 코스프레 현장에서 알바생들을 모집하여 뭐랄까 전반적으로 코스프레 컨셉의 카페 느낌이다. 서빙하는 메이드들과 사진 찍으려면 돈을 내야 가능하다.

출처 : 쿠키뉴스 2006.03.01

한국 메이드 카페 취재 동영상 (출처 Full Mental Guichanist’s Room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louda0217/80022491618

공식 홈페이지 http://www.amuamu.tv
블로그 http://blog.daum.net/amuamu

3. 일본인 인터넷 스타 ‘나오키상’의 라면집 <아지바코>
인터넷 스타 나오키상(http://www.naokis.net)이 이대에 라면점을 냈다. 일본 유명 라멘집 아들이기도 한 나오키상은 그동안 자신의 홈페이지에 실험성이 강한 라면 요리나 각국 여행기등을 올리면서 인기를 끌었다. 이번에는 직접 동생과 함께 <아지바코>라는 일본 라멘집을 냈다. 두 명의 형제가 잘생겼다는 소문과 함께 라면맛이 맛있어서 줄이 끊이지 않는다고 한다

아지바코 http://www.ajibako.com
관련 포스팅 워리넷 [야밤테러] 아지바코 라면!

6 comments Add yours
  1. 저 라면집 덕분에 요즘 나오키쩜넷 업데가 안되고 있어 심심해요. 줄서서 라면 기다릴 정성은 아니고…그저 사람들이 좀 잊어주면, 줄 덜 서도 될 때 그때쯤 가볼까나 생각 중 (과연 그런 날이 오려는지…)

    1. 벌써 3년전인데 북오프는 신촌점이 새로 오픈했고, 나오키상은 라면집 문 닫고, 델몬도라는 카페를 운영하고 있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