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만드는 천연비누와 립밤

이요님의 ‘맨얼굴미인’이라는 포스트를 보고 화장품이란 게 우리 피부를 거기다가 환경까지 더 나쁘게 하는 주범이 아닌가 생각하게 되었다. 그래서 천연비누에 대해 찾아봤더니 생각보다 많은 천연비누들이 1300k10×10같은 쇼핑몰에서 현재 판매되고 있었고(비누공작소,covensoap 등) 가격 또한 기존 비누의 10배 이상 하는 것도 상당히 많았다. 디자인이 새로운 것들이 많긴 했지만 정말 이 정도로 비싼 비누를 써야하는 걸까 고민이 되기도 했는데…

출처 10×10

천연비누라는 게 직접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것이 대부분이기에 내가 직접 만들어서 쓰는 게 더 싸고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마저 다다르게 되었고, 많은 쇼핑몰 중에 가장 사이트도 귀엽고 디자인적 감각이 남달라 보이는, 그리고 10×10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cocosoap에서 DIY로 주문을 해 보기로 했다.

핸드메이드 천연비누 cocosoap
http://www.cocosoap.com

그런데 종류도 너무 많고 방식도 여러 가지이고 처음부터 섣불리 시작했다가는 망칠 위험이 있어서 가장 쉽다는 립밤 DIY 키트를 주문했다. (1. 현재 립밤이 다 떨어져서 살까 말까 하고 있었던 참이었다, 2. 게시판 반응이 좋았다, 3. 18,000원에 립밤 10개를 만들 수 있다는 데 일반 화장품 가게에서 구입하면 1개에 3천원 이상을 줘야하기에 이익이란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이곳에서 판매중인 여러 가지 비누들을 조금씩 쓸 수 있는 알뜰 실속세트(각종 비누 6개) 1만 원짜리를 더불어 주문했다.

도착해서 립밤 완성되면, 그리고 비누 사용해 보고 좋으면 다시 보고 드리지요. ^^

4 comments Add yours
  1. 오호..기대기대!! 그 책에서는 1200원짜리 순비누를 추천하더군요. 생협 같은 곳에서 구입하나 보던데…’아이보리’ 같은 비누를 말하는 건지…울나라 생협에서 그런 비누를 파는지 몰라서 우왕좌왕이예요.

  2. 이거 효과는 좀 있나요?
    전 요즘 꽃을든남자 Q10을 열심히 이용하여
    머리털나구 첨으루 ‘피부 관리’라는걸 함 해보고 있다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