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 여행 계획

2006. 12. 18. 10:16Log

반응형

비자가 없어지면서 편해진 일본 여행.  제가 선택한 여행은 자유배낭여행입니다. (자유배낭여행이란 비행기표와 숙박만 여행사에서 해 주고 나머지는 자유롭게 알아서 이동하는 여행)

여행박사의 홋카이도 자유배낭여행 629,000원
HOKA!! 홋카이도 자유여행 1탄 "삿뽀로/오타루/노보리베츠"
오타루 1박/삿뽀로 1박/노보리베츠 특급 온천호텔 1박

포함 내역
①인천-삿뽀로(신치토세) 왕복 항공권
②1급 호텔 1박/비지니스 호텔1박/1급 온천호텔 1박
③호텔 조식 3회/1회 호텔 부페식사
④여행자료 제공
⑤삿뽀로→노보리베츠 / 노보리베츠→삿뽀로(신치토세)공항 송영버스

자세한 여행 상품 내용은 http://www.tourbaksa.com/ 이 곳에서

삿뽀로 왕복 일반항공권 요금만 651,600원이지만 여행사 상품에 포함된 항공권이 싼 이유는 사람들을 모아 전세기를 띄우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일본 교통비가 상당히 비싸다는 걸 감안한다면 삿뽀로에서 노보리베츠까지 가는 교통비와 다시 노보리베츠에서 공항까지 가는 교통비가 포함되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그리고 숙소를 한군데로 지정하고 이동하면 가격이 10만원 정도 싸지만 저희는 숙소를 매일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피곤한데 되돌아가기도 귀찮고 그 지역에서 밤 늦게까지 있는 게 훨씬 좋을 듯 싶어서요. (다양한 종류의 숙소에서 잘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써 놓고 보니 무슨 여행사 직원같네요. -_-;

아무튼 여행에 있어서 교통편과 숙소만 잡아놓으면 일단 준비는 끝난거니깐^^

여행일정

12월 11일
인천 국제공항 출발  KE765  오전 10:10->12:55 삿뽀로 신치토세 국제공항 도착
일본 입국 수속후 지하1층 JR 탑승장으로 이동
에어포트141호-14:04 출발 ->15:16 오타루 역 도착
숙소 - 오타루 오센토 호텔 (1급 호텔)
식사 - 조식:간단한 기내식, 중식:자유식, 석식:자유식

12월 12일
11:00 호텔 체크아웃
오타루-> 삿뽀로 이동 (JR과 지하철 이용)
숙소 - 스스키노 그린호텔 1 (비즈니스 호텔)
식사 - 조식:호텔식, 중식:자유식, 석식:자유식

12월 13일
10:00 호텔 체크아웃
삿뽀로 노보리베츠 마호로바 버스 승강장 출발 14:15->노보리베츠 이동 (무료)
숙소 - 노보리베츠 마호로바 (일본식 방, 호텔 내 온천)
식사 - 조식:호텔식, 중식:자유식, 석식:호텔식

12월14일
10:00 호텔 체크아웃
노보리베츠 버스정류장에서 신치토세 국제공항 송영버스(무료) 10:50 출발
신치토세 국제공항 도착
공항 출국수속
신치토세 국제공항 KE766 14:10 출발 -> 17:05 인천공항 도착
숙소 -
식사 - 조식:호텔식, 중식:기내식

여행경비
여행박사의 홋카이도 자유배낭여행 629,000원
인천공항-삿뽀로 공항 이용료/유류할증료/전쟁보험료 54,000원
공항리무진 26,000원->23,000원(왕복할인)
현지 개인경비 (식사/관광/교통 - 3박4일 적정 예상경비 2만5천엔=20만원)
-솔직히 이 경비는 본인이 쓰기 나름이지만 이 돈이면 아주 럭셔리하게 먹고 돌아다닙니다.

이번 여행은 제가 보고 싶은 거, 먹고 싶은 거 모두 제약없이 다 하려고 갔기 때문에 예산이 좀 후합니다.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면 그 점^^ 생각해 주세요.

보고 & 먹고

일단 홋카이도 먹어야할 것들
육화정 딸기 초콜릿
육화정 버터 샌드
이시야 제과 흰 애인 (시로이 코이비토)  630엔
ROYCE 생 초콜릿 630엔
HORI 유우바리 멜론 퓨어 젤리
게 요리(삿뽀로 에비카니 캇센)
초밥(오타루),회전초밥 돗삐
라면(삿뽀로 스즈끼노 라멘요꼬쬬)
연어알 덮밥(오타루)
우유푸딩
메론

오타루
키타노아이스크림(일본에서 5번째 안에 든다는 가게)
러브레터 - 제니바코역, 메르헨 거리
라테오 초코렛가게(무료 시식 가능)
오타루 운하(촬영시 삼각대 필수)
오르골 전시장(뮤직비디오 조성모 가시나무새 나왔던 곳)
초밥거리

삿뽀로
이시야 초콜렛공장(초콜렛차 마시기)
삿뽀르 맥주 박물관행(맥주 시음 유료)
삿포로 윈터스포츠뮤지엄(http://www.sapporowintersportsmuseum.com/)
쇼핑몰(다누키코지 상점가 ,삿뽀로 지하가,파세오,아피아)
100엔샵
오도리 공원(일루미네이션 축제, 뮌헨 크리스마스 축제)
TV타워
아카렌가 시청, 토케이다이

노보리베츠
지옥의 계곡

자. 그럼 떠나볼까요.